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에버노트 구독 취소 시 환불받는 방법(쉬움주의)

내 안에 잠든 거인을 깨우자 2023. 12. 15. 23:53

에버노트 구독 취소 시 환불받는 방법(쉬움 주의)

 

여러분들 혹시 에버노트 이용하시다가 구독취소나 1년 결제 후 해지 시 환불받는 거 어려워서 이 글을 보러 오셨죠? 

저는 에버노트와 노션 2가지를 주로 사용하는데요. 얼마 전에 PC 컴퓨터와 아이폰 스마트폰에서 에버노트가 동기화가 잘 안돼서 1년 자동 결제를 했던 걸 구독 취소를 했답니다. 에버노트 환불 관련 가이드는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에버노트 환불에 대한 가이드 보기

 

그런데 요즘 구독서비스들이 많이 발달되고, 사용자들이 많아서 그런지 구독자를 계속 붙어 두려는 현상이 자주 눈에 보입니다.

 

무슨 말이냐 하면 구독을 취소하기 버튼이나 환불하기 버튼들이 직관적으로 바로 보이지 않는다는 점이에요. 

 

저는 어제 그래서 많이 헤맸어요 ㅜㅜ

 

구구절절 설명하는 것보다 제가 어제 구독 취소하고 환불 신청할 때 캡처받았던 사진들을 올려 드릴 테니 한 번들 보세요. 

 

 

 

에버노트 구독 취소나 1년 연간결제 하신 분들은 사용하지 않을 경우 꼭 확인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에버노트에 로그인하여 좌측 메뉴에서 계정 > 청구정보를 선택합니다. 

 

이건 제가 에버노트를 구독했던 이력 목록입니다. 꾸준히 사용하지는 않았고요. 필요시에만 사용을 했었답니다. 

처음에는 사용하는 게 쉬웠는데요. 

 

 

나중에는 UI가 좀 답답해서 사용하기가 좀 그래서 현재는 노션을 더 많이 사용한답니다. 

 

구독 취소 버튼을 선택하면 위의 화면과 멘트들이 나와요. 

 

저는 에버노트 퍼스널 상품을 이용했었고요. 용량이 10기가에서 60메가로 줄어들지만 많이 사용하지 않아 필요가 없어졌어요. 

 

다음 단계는 구독 취소 사유를 묻네요. 가볍게 선택해 주세요. 

 

가지 말라고 자꾸 붙잡네요. 그대로 1년 이용하고 1년 후에 재결재 시 40% 할인을 해준다는 얘기예요. 

미련을 남기지 말고 창을 닫습니다. 

 

 

 

요금제 취소 완료 화면이에요. 

 

이제는 환불을 받아야 하는데 마음이 급해졌어요. 

 

그래서 부랴부랴 구글링 해서 위의 화면을 찾았답니다. 

셀렉트 박스 옵션들 체크합니다. 

 

이 화면에 오면 거의 다 온 거예요. 파이팅.

 

저와 같이 작성해 주면 끝나요~

 

 

 

다음이 마지막 화면이에요 ㅎㅎ

 

 

 

진짜 완전 끝. ㅎㅎ

 

에버노트 요금제 해지와 연간 결제하신 분들 환불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내일도 좋은 하루들 되세요~

 

: ) 

 

 

 

 <함께 보면 좋은 구독서비스>

 

요즘 우리나라 축구 대표 간판 스타 플레이어들인 손승민, 이강인, 김민제, 황의찬 해외파 선수들의 경기를 자주 보는데요. 

쿠팡플래이를 보다가 네이버 쇼핑을 자주 이용해서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을 갈아 탓더니 티빙과 영화와 쇼핑 혜택들도 많이 아주 좋은 거 같아서 추천드립니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가입, 스포티비나우 무료중계 바로가기 >>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가입, 스포티비나우 무료중계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가입: 스포티비나우 무료중계 최근에는 유럽 축구중계를 보기위해서 쿠팡플래이나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을 주로 결제하는 추세입니다. 저도 번갈아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dagszzxx.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