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티스토리 북클럽 소제목 서식 꾸미기는 방법 3가지

내 안에 잠든 거인을 깨우자 2023. 12. 16. 15:43

티스토리 북클럽 소제목 서식 꾸미기는 방법 3가지

티스토리 북클럽 소제목 서식 꾸미기는 방법 3가지

 

 

오늘은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소제목을 꾸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티스토리 스킨은 북클럽인데요.

 

북클럽으로 오늘 제가 벤치마킹하여 배운 것을 몇가지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소제목을 사용하는 이유

2. 서식을 사용하는 이유

 

 

1. 소제목을 사용하는 이유

소제목을 사용하는 이유는 가독성 부분이 크다고 보시면 되는데 구글 검색엔진최적화 SEO에 좋은 점수를 받기 위해서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신문 사설이나 칼럼 또는 인터넷 기사들을 보더라도 문단 구분을 명확하게 하고 헤드라인을 뽑고 그러잖아요. 

 

우리가 하는 블로그도 하나의 미디어이기에 방문자들을 고려하지 않으면 않됩니다. 

 

친절해야 하는 거죠 ㅎㅎ

 

2. 서식을 이용하는 이유

HTML과 CSS에서 직접 수정을 하면 해당 티스토리 전체에서 일괄되게 적용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할 경우에 일괄되게 들어가지 안아도 되는 포스팅에도 적용되면 좀 이상해질 수 있기 때문에 저는 

 

주로 서식에 저장을 해 놓고 필요할 때 꺼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오늘 배운 소제목 스타일은 아래 3가지입니다. 

 

제가 벤치마킹하여 배운 원작자 분의 티스토리 주소는 하단에 작성해 놓겠습니다^^

 

소제목 컬러 색상 코드값은 아래에서 참고하시면 되니 확인해보세요. 

 

 

소제목-1

소제목-2

소제목-3

 

여러분은 어떤 스타일이 마음에 드시나요? 

 

더 많은 서식이 필요하시다면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티스토리 소제목 꾸미기(CSS 활용, 서식 활용)

티스토리 소제목 꾸미기 이번에는 본문 안에 "소제목 꾸미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체적인 소제목 서식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CSS' 또는 'HTML'를 수정하시면 되고, 작성하는 글마다 다르게

galam.tistory.com

 

저는 포스팅 카테고리별로 사용해 보려고 합니다. 

 

 

티스토리 하려고 하니 본문 내용도 줗요하지만 디자인 스킨도 중요하다는 것을 새삼 깨달아 가는 요즘입니다. 

 

2년전만 해도 너무 복잡해서 적용하지 못했는데요.

 

이제는 어느정도 적응이 되어 가는 거 같습니다 .ㅎㅎ

 

오늘은 티스토리 북클럽 소제목 서식 꾸미기는 방법 3가지를 알아 보았습니다.

 

내일은 소제목별 HTML 소스를 추가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커밍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