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카피라이팅은 무엇인가? 어그로일까?

내 안에 잠든 거인을 깨우자 2023. 12. 27. 23:44

온라인에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여러분은 어떤 카피라이팅에 매력을 느껴서 결제를 하게 되시나요?

 

광고의 아버지 데이비드 오길비는 이렇게 얘기했다고 합니다. 

 

"광고는 광고인의 천재성을 과시하는 것이 아니라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다."

카피라이팅은 고객의 욕구와 팬매자의 상품을 연결하는 글쓰기이다. 

 

 

결국, 고객의 욕구를 알아야 카피라이팅을 잘 작성할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고객에게 이득을 주고, 혜택을 주는 등 호혜성을 주어야 한다. 

 

거기에 설득의 글쓰기가 있는 것이다. 

 

나는 과연 지금까지 설득의 글쓰기를 잘 해 왔나 되묻고 싶다. 

 

애드센스와 CPA  제휴마케팅, 네이버 애드포스트 등으로 수익을 내면서 

 

마케팅적 카피라이팅을 얼마나 잘 해냈는지 물어본다면 많이 부족했었다라고 말하고 싶다. 

 

 

 

수익을 못낸 건 아니지만 한계가 있었다. 

 

그 한계를 뛰어 넘는 것을 2024년에는 새로운 목표로 해보려고 한다. 

 

끈기와 기개로 용기로 지혜롭게 이뤄내 보자.